성범죄 사건 정보

성범죄 종류와 다양한 기준

2021. 8. 22.

성범죄 종류와 다양한 기준

실제 상대방이 느끼는 감정과 느낌에 따라 나의 의사와 상관없이 정해지는 것이 성범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행, 성희롱의 경우 기준이 모호합니다. 행위를 한 사람의 의도와는 다르게 받는 쪽에서 성적으로 불쾌함과 수치심을 느낀다면 성범죄가 성립합니다. 그렇기에 억울하게 사건의 가해자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성범죄 종류

성범죄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그 중 실생활에서 쉽게 일어나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성추행, 성희롱사건은 흔하게 일어납니다. 그 외에 공중밀집장소추행으로 분류되는 사건도 자주 일어나는데 이것은 사람들이 많이 탑승하는 시간의 대중교통에서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그만큼 성범죄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언제든 나에게도 일어날 수 있다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과거에 뉴스나 SNS에 많이 나오는 사건은 대부분 강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디지털 성범죄가 크게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세상이 변해가는 만큼 새로운 성범죄종류도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처벌도 강화되고 있습니다.

가해자가 악의가 없었고 실제 의도하여 접촉하지 않았음도 불구하고 처벌받기도 합니다. 피해자의 진술로 사건이 시작되다보니 억울하게 실형을 선고받는 사례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가 있습니다.

성범죄에 억울하게 연루되었다면

그렇기에 막상 억울하게 연루되었을 때에 꼼짝없이 혐의가 인정 되기도합니다. 손쓸 틈 없이 가해자의 삶을 살아가게 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럴 때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서 조사부터 재판까지 동행한다면 나의 무죄를 증명하기 수월해집니다. 만약 상대방의 악의를 가지고 조사를 진행했을 때에는 반대로 무고죄로 고소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대처가 가능하도록 준비해 두는 것이 올바른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하지 않은 일이라 해서 손 놓고 지켜본다면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것이 성범죄 종류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흘러가는 시간을 그대로 두면 안됩니다. 빨리 해결하여 나의 평범한 삶을 되찾아 가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실제 행하지 않은 범죄로 인해 처벌받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범죄 사실이 없어도 올바르게 대처하지 못하여 실형을 선고받는 사례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초범이라 하더라도 죄질이 나쁘다면 실형이 선고

성범죄 종류마다 다른 형벌이 정해져 있습니다. 예전에는 초범이라면 선고유예 정도로 끝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지금은 초범이라 하더라도 그 죄질이 나쁘다 판단될 경우 바로 실형이 선고될 수 있습니다. 과거에 비해 처벌수위가 훨씬 높아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억울한 가해자가 아니라 만약 내가 직접 피해를 본 피해자라고 한다면 더더욱 도움이 필요합니다. 어떠한 성범죄종류냐 상관없이 변호사와 대동하여 올바른 대처를 해 보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제대로 사건을 마무리 하지 않으면 오히려 반복적으로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나와 같은 피해자가 또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제대로 대처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할 수 있죠.

함께 해결하세요

모든 사건 사고는 변호사와 동행하였을 때 전혀 다른 결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들어가는 비용에 대해 걱정하여 포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법률 대리인과 함께하여 올바른 결과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그리고 나의 평범한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힘 써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