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 사건 정보/강제추행, 몰카범죄 등 성범죄 사건

불법촬영 취업제한으로 불이익 안받는 방법

2021. 6. 23.

불법촬영 취업제한으로 불이익 안받는 방법

 

어떤 형태의 범죄는 피해자가 명확하게 있다면 이에 대해 사죄를 하고 정당한 대가를 치뤄야 하지만, 간혹 대가를 치른다고 하더라도 피해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며 계속해서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가해자에게도 지속적인 불이익을 주는 처분을 합니다. 또한, 사회적으로 언제든 물의를 일으킬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역시도 이를 공개하여 여러 형태로 불이익을 받게 되는데요, 이는 범죄를 저지르지 않으면 되는 문제로 억울할 일이 아님을 인지해야 합니다.

이런 상황에 처했을 때 분개하는 것은 언제든 비슷한 범죄를 다시 저지를 수 있음을 공표하는 것과 같은 일입니다. 범죄에 대해 사죄하고 싶다면 사죄하는 마음만 가지고, 본인이 받게 되는 처벌을 그대로 받아들일 줄 알아야 합니다.

언급한 불이익은 특히 성범죄자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행위로 불법촬영 취업제한 등이 그러한 역할을 합니다. 가령 불법 촬영으로 유죄를 선고받게 되는 경우를 예로 들겠습니다. 이는 언제든 다시 범죄를 저지를 수 있고 재범률이 높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알 권리가 있습니다.

불법촬영 취업제한 재범률

특히 불법촬영 취업제한이 걸리는 이유는 불법 촬영은 재범이 75% 이상이기 때문입니다. 본인의 직장 내에 성범죄자가 있는 것을 알고 두려움에 떨지 않을 사람은 없습니다. 따라서 이런 사건 자체에 연루되지 않도록 평소 행실을 바르게 해야 하는데, 잘못된 순간의 선택으로 고소를 당한 상황이라면 최대한 불법촬영 취업제한이나 개인 신상 공개까지는 처벌이 떨어지지 않도록 대처해야 합니다.

취업제한 대상 기관

불법촬영 취업제한이 생기는 기관은 대부분 아동 관련 센터입니다. 학원이나 학교 등, 아동이 성범죄에 노출되는 걸 최대한 방지하기 위한 정책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건에 의도치 않게 휘말린 경우도 뉴스를 보면 간혹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법 촬영은 우연히 일어나기 쉽지 않은 일이나 현실은 언제든 예기치 못한 사건이 발생하기 때문에 경찰에서도 오해 소지가 있는 부분은 철저하게 조사하고 있습니다.

내가 고소를 당했다면?​

본인의 생계유지가 달린 일인 만큼 고소를 당했을 때 신속하게 법정 대리인을 선임 처음부터 함께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사 과정에서는 발언 하나하나가 무척 중요하며 중간에 신뢰성을 잃게 될 경우 법원 판결에 엄청난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 미리내에서는 사시에 합격한 서울대 출신의 변호사가 의뢰인을 위해 탄원서 수집, 증거 수집 등 다양한 법적 행위를 대신해드리고 있으니 언제든 상담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