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 사건 정보/강제추행, 몰카범죄 등 성범죄 사건

불법촬영 처벌 수위와 해결 방안

2021. 6. 25.

불법촬영 처벌 수위와 해결 방안

 

요즘엔 집은 물론 카페, 도서관 등 인터넷이 터지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로 우리나라의 인터넷은 편리함을 자랑합니다. 이러한 편리함을 이용한 악인은 언제 어디든 존재하기 때문에 사회적인 문제가 계속해서 발생하는데요. 

디지털 성범죄 역시 계속해서 발전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불법촬영 판례: N번방 사건

N번방 사건은 국내에 큰 충격을 남겼고 죄질이 역대급으로 나빠 이를 처벌하기 위해 다양한 법이 제정됐을 정도입니다. 새로운 불법촬영 판례를 남기게 되면서 앞으로 있을 범죄 역시 가벼이 다루지 않을 것을 정부에서 발표한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높아진 ​처벌 수위

불법촬영 판례를 살펴보면 보통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카메라 등 이용 촬영죄에 의거해 처벌을 받게 되는데요, 과거에는 5년 이하의 징역과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한정됐지만 최근 불법촬영 판례가 새롭게 새워지면서 7년 이하의 징역과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수위가 높아졌습니다.

불법촬영 판례를 살펴보면 그 처벌이 절대 가볍지 않기에 더욱 범죄에 연루되지 않도록 조심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는 후차적인 불이익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입니다. 가령 성범죄자는 계속해서 자신의 신상 정보를 등록해야 하며 이는 일반인 누구나 쉽게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게 공개됩니다.

이러한 상황까지 이어진 범죄라면 일상적인 생활로 돌아가는게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실제로 자신의 생활 반경 안에 유죄를 받아 형살이를 한 성범죄자를 불편해하지 않을 일반사람은 없는 데다가 취업제한 등과 같은 법적인 제재가 걸리기 때문에 직업을 제대로 갖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피해자는 사건 한 번으로 영상물이 남아 수많은 타인이 이를 계속해서 보는 상황에 처한 만큼 가해자 역시 그에 걸맞은 형벌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당연한 일이기도 합니다.

이미 사건이 발생했어요. 어떡하죠?​

범죄자로 주변에 낙인이 찍히면 제대로 된 생활도 불가할뿐더러 평생 성범죄자라는 좋지 않은 꼬리표를 달고 살아가게 됩니다. 따라서 불법 촬영과 같은 행위 자체를 하지 않는 것이 이성적인 판단인데요, 이미 사건이 발생한 후라면 최대한 피해가 적은 쪽으로 해결하기 위해서 법정 대리인을 선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호사는 비슷한 불법촬영 판례를 다수 경험해, 해결을 위한 최적의 방안을 제시합니다. 증거를 모으거나 합의를 대신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가치 있는 행위를 하는데 이는 법정에서 효력을 지닌 행위 위주로 진행되어 효율적입니다.

합의는 형량을 낮추는데 최고의 방법으로 피해자의 탄원까지 받는다면 더할 나위 없이 최고의 합의를 진행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변호인으로서 높은 신뢰도를 갖추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법무법인 미리내는 성범죄 관련해 다양한 사례를 긍정적으로 해결한 경험을 가진 형사전문 변호인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상담센터를 통해 문의를 남기시면 친절한 답변 제공하겠습니다.

 

 

 

댓글